영화 노스맨 The Northman 결말포함 10세기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암레트 왕자의 숙부를 향한 복수극을 그린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노스맨 배경 결말
개요 드라마 미국
러닝타임 137분
개봉 2022년 8월 31일
감독 로버트 에거스
감독 각본 라이트하우스
출연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안야테일러 조이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관람객 평점 7.45
기자 평론가 평점 6.00
네티즌 평점 7.17
배우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주연 노스맨 2022, 패싱 2021, 고질라 VS콩 2021
니콜 키드먼 조연
에단 호크
윌렘 대포
안야테일러조이 주연
클라에스 방
비요크
배우/ 제작진 수상 이력
2022년 제35회 도쿄국제영화제 후보 갈라셀렉션(로버트에거스)
네티즌 리뷰
영웅 눈물 흘릴 때 함께 울었어요.
완벽하게 세련된 영화
영화는 바이킹 전사가 노예로 팔려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나를 따르는 복풍의 딸들이여, 나와 나의 자식들을 선조들의 해안으로 데려가 다오. 정의로운 숨결에 넋을 잃으리라!
셰익스피어의 희곡 햄릿의 모티브가 된 덴마크의 전설 암레스 왕자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북유럽의 신화 그리고 신비로운 주술, 바이킹 시대 얼마나 잔혹했는지를 표현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당시의 사람들에게는 북유럽신화는 신앙이었습니다. 발할라는 전쟁터에서 싸우다 죽으면 전사자들이 갈 수 있는 곳이라고 믿었습니다.
오딘의 정령을 상징하는 까마귀는 암레스를 인도합니다. 농민들은 신 프레이르가 풍요를 관장한다고 믿었습니다. 프레이르는 프레이야의 남매입니다. 미의 여신입니다.
인물들의 행동은 신화적 배경이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결국 예언을 실현합니다. 왕가의 핏줄로 태어났고 자신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올가는 지혜로운 마녀입니다. 올가는 시대에 그리고 권력에 저항합니다.
노예가 왕의 침소에 들어갑니다. 그때 왕비가 공격을 합니다. 노예는 왕비의 심장을 칼로 찌릅니다. 그것을 본 왕자가 달려듭니다. 그러나 왕자도 노예의 칼에 찔리고 이내 짧은 생을 마감합니다.
노예의 앞에 왕이 서서 죽은 왕비와 왕자를 봅니다. 거기서 죽여주겠다. 네 아버지를 죽인 이 손으로... 두 남자는 결투를 앞두고 있습니다.
노스맨 줄거리
서기 859년 북대서양입니다. 흐랍세이의 왕 아우르반딜이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왕이시여 영광 있으라
들어가자 푤니르 나의 동생아! 전쟁 까마귀 아우르반디르 왕 만세!
아들아 내가 얼마나 그리웠는지 아느냐! 왕은 값진 전리품인 목걸이를 아들에게 줍니다.
항상 차고 다니거라.
짐승이 왔어. 왕의 동생 푤니르가 들어옵니다. 모두 침묵합니다. 왕은 전투에서 동생의 활약이 어떠했는지 설명하고 칭찬합니다. 왕비는 자신의 잔을 동생에게 줍니다. 친척께서는 제 잔을 받으시죠.
그러자 신하중에 헤이메르는 말합니다. 왕비의 잔이 왕이 아닌 다른 남자의 입에 적셔지다니!
토리르와 그의 아들은 축배를 듭니다. 토리르 나의 아들과 나의 형제 까마귀 왕을 위하여.. 연회가 끝나고 왕은 이번 전쟁에서 큰 상처를 입은 상태입니다. 왕자에게 왕위 계승을 서둘러하겠다고 합니다. 왕은 왕자를 찾아갑니다.
내가 너의 할아버지와 걸었던 길이다. 이제 우리가 걸을 때다.
왕과 왕자는 오딘 신을 모시는 곳에 왔습니다. 두려워 마라 암레스 나를 따라 해
암레스는 아버지를 따라 합니다. 늑대처럼 네 발로 기어 다니며 울부짖는 황가의 혈통을 잇는 맹세를 합니다.
내가 적들의 검에 쓰러지면 나에 대한 복수를 하거나 수치 속에서 살아야 한다.
제 검은 쉬지 않고 적들의 피를 취할 겁니다.
두려움 없이 살아라. 여신들이 운명의 굴레를 짜듯 명예 속에서 살아라. 혈통을 이어라.
전투에서 죽어 발키리의 품에 안기는 것. 여전사들이 그대를 안고 영롱한 발할라의 관문으로 데려가리라.
암레스가 아버지의 배에 난 상처에 손을 넣는 순간 거대한 물푸레나무에 과거의 조상들과 자신이 운명으로 이어져있는 것을 봅니다.
나약함 속에 흘리는 마지막 눈물이다. 의식을 끝내고 밖으로 나왔는데, 어디선가 화살들이 날아옵니다.
도망쳐라 어서! 아버지는 적들의 창에 찔리고 쓰러집니다.
괴한이 얼굴을 드러냅니다. 괴한의 정체는 암레스의 삼촌 푤니르였습니다.
자기 동생 얼굴에 그렇게 놀랐나!
처라 동생아 하지만 훔친 반지를 얻는다 하여 잡종이 왕이 되진 못 할 것이다. 이 악행은 매일 밤 악몽으로 너에게 찾아갈 것이다. 불타는 북수심이 네놈을 삼키는 날까지...
암레스는 도망치며 외칩니다. 복수하겠습니다. 아버지. 구하겠습니다. 어머니. 죽여버리겠다. 푤니르
바이킹 전사가 된 암레스 왕자
몇 년 후
오딘의 폭풍 속에서 늑대들이 울부짖으리. 곰의 발톱 아래 전사들은 쓰러지고 우린 발할라로 갈 것이다. 성장한 암레스는 바이킹이 되었습니다. 빗 속에서 늑대처럼 울부짖으며 전투에 나가기 전의 의식을 치르고 있습니다.
어린 너를 우리가 거뒀을 때 차가운 철의 심장을 가진 것을 알았다고 말합니다. 발할라로!
암레스는 그들이 시키는 대로 마을을 침략하고 물자를 약탈합니다. 사람들을 잡아 노예로 팔았습니다. 암레스는 야수와 같습니다. 혼자 밖으로 나왔다가 예언의 마녀를 만납니다. 마녀는 이야기합니다.
울지 않는 사내가 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암레스 왕자여 기억하라 마지막 눈물을 누굴 위해 흘렸는지. 까마귀 왕을 기억하라. 암레스는 북부의 한 섬에 다다르게 되면 불타는 호수가 샘솟을 것이고 그곳에서 내 아버지의 원수를 죽일 것이오라고 대답합니다.
네 복수의 길이 끝나는 곳에서 한 여자의 여정이 시작된다고 예언합니다. 꿈을 꾼 것처럼 마녀는 사라졌지만 암레스는 이제 때가 되었음을 느낍니다.
암레스는 노예들이 푤니르에게 팔려간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런데 노예들은 아이슬란드로 간다고 합니다. 푤니르는 노르웨이 왕에게 왕국을 빼앗기고 아내와 아들을 데리고 변방으로 도망을 친 상태였습니다. 암레스는 자신의 몸에 노예의 표시를 새기고 노예를 싣는 배에 탑니다. 그리고 배에서 슬라브족의 주술사 올가와 만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