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문폴 출연진 결말 포함 정보 우주 재난 판타지
달이 지구로 떨어진다면 달이 조금만 궤도를 바꾼다면 어떤 최악의 대참사가 일어날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지구를 벗어나 우주로 떠나는 영상미에 빨려 들어가는 재난 판타지 우주 영화입니다.
우주 영화 문폴 출연진 정보
개봉 2022년 3월 16일
장르 액션 드라마 스릴러 SF 모험
러닝타임 130분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주연 할리베리 패트릭 윌슨 존 브래들리 마이클페나 도널드 서덜랜드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작품
인디팬던스데이
고질라
투모로우
2012
문폴 영화는 달이 지구로 추락한다로 시작합니다. 우주의 누군가 뛰어난 존재가 달을 만들었고 달의 내부는 인공구조물이라는 시나리오입니다.
달이 지구와 가까워지고 궤도가 바뀌면서 지구에서는 조수 간만의 차로 대홍수가 나서 서서히 잠기고 달의 파편들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중력에 이상이 생겨서 땅에 붙어 있지 않고 날아가버립니다.
영화 문폴 10년 전 나사의 우주대원들
I bless the rains down in Africa
2011년 나사에 소속된 우주비행사들이 노래를 부르며 위성을 살피고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비가 때리는 게 아니라 비가 내리길 이라며 여유있게 농담도 합니다.
이때 저게 뭐지 소리를 지를 사이도 없이 검은 기름 폭포 태풍 같은 괴생물체가 몰아칩니다.
동료 비행대원 마커스는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그 연기와 검은 벌레 같은 것을 뿜어내는 괴생물체는
달의 표면 중 한 곳인 위난의 바다 로 무서운 연기와 함께 사라집니다.
의식을 잃은 동료 파울러를 구한 브라이언은 동료 마커스는 잃었지만 무사히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나사 우주비행사 브라이언은 벌 떼 같은게 셔틀을 공격했다고 그가 본 것을 50번째 이야기하지만 믿어 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브라이언이 구해온 파울러도 의식을 잃은 상태였기에 브라이언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영화 문폴 10년 후 캘리포니아 대학의 청소부 KC
천재 천문학자 KC는 대학교에서 청소부로 일하고 있습니다.
교수를 사칭하며 달의 궤도를 살펴보고 우주에 대한 연구를 합니다.
어젯밤 스캔프로그램을 받고 달의 궤도가 바뀌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학교 청소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인류를 구해야 하는 중대한 일을 우주비행사였던 브라이언에게 도움을 구하기로 합니다.
브라이언이 자신의 이야기를 믿어 주지 않자 나사에 제보를 합니다. 이 제보는 브라이언의 동료였던 파울러가 듣게 됩니다.
나사에서도 달 궤도가 변했고 궤도 반경이 줄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측광 결과로 보면 내부에 가스체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곳은 위난의 바다 입니다.
달이 타원 궤도에 진입했고 달 분화구에 구멍이 있는 건지 알아보기 위해 우주비행사들이 떠납니다.
지구에서는
생필품 사재기가 이어지고 영국에서는 약탈이 놀이가 되고 있습니다.
달이 거대한 구조물일 가능성을 살피고 있다는 뉴스를 본 브라언은 KC 하우스맨 박사를 찾아 나섭니다.
KC는 오래전부터 궤도 구조물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달 내부의 거대 구조물에 문제가 생긴 거고 그래서 궤도를 벗어난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브라이언은 아무도 안 믿을 이야기를 설득하려는 기분을 압니다.
영화 문폴 우주 재난 줄거리
달을 조사하러 간 우주 비행선은 장애가 발생합니다. 10년 전 검은 괴생물체가 나와서 습격을 하고
모두 사망합니다.
나사에서는 인류가 두려워하던 AI가 저런 거이고 자의식 있는 자기 복제개체 같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우주에 대한 지식이 이렇게 휴지 조각이 되었다고 합니다.
국장은 오래전부터 자신의 자리를 탐내지 않았나 축하해 자네 거야 라며 자신의 자리를 파울러에게 넘기고
달아나버립니다. 마지막으로 과거 담당자였던 홀든필드를 찾아가라고 이야기해 줍니다.
홀든필드는 나사에서는 과거를 기밀로 덮었다고 설명합니다.
브라이언 하퍼만 그러지 않았고 그러자 나사에서는 미쳤다고 매도하고 내쫓아버렸다고 합니다.
아폴로 11호가 교신 두절되었던 게 2분이 아니다 그 기술은 우리보다 몇 광년은 앞선다는 설명을 합니다.
그것들을 막을 유일한 방법이 줄루 엑스레이 7이었다고 합니다.
달이 가까워지고 거대한 쓰나미가
달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파도가 치기 시작하고 거대한 쓰나미가 모두를 덮어버리기 시작합니다.
나사에서는 이론상 달의 궤도를 복원할 방법이 있다고 하지만 핵무기를 사용한 군사작전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주변에 있는 연구원들도 떠나고 파울러는 과거 우주비행사였던 브라이언 하퍼를 찾아갑니다.
국가 안보가 걸린 문제입니다.
브라이언은 익명의 제보자이고 달의 궤도가 벗어난 걸 먼저 알아낸 KC도 함께 가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달의 그 터널의 깊이는 25킬로미터가 넘는다고 합니다.
달은 외계인이 건축했을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고 그래서 브라이언 하퍼에게 복귀해 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세 명의 우주비행사는 폭탄을 싣고 작전을 실행할 준비를 합니다.
이때 지진이 발생하고 엔진 중 하나가 망가져버립니다.
달의 중력이 지구 중력의 80프로가 넘을 거라고 KC가 말하고
파울로는 달이 바로 위에 있을 때 발사하면 증가된 중력으로 셔틀이 추진력을 얻어 달 궤도로 들어갈 확률이 크다고 설득합니다.
중력 파도는 덮쳐오고 우주선은 출발 결말포함
EMP폭탄을 위난의 바다 상공에 설치하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외계 물체는 우주 비행선으로 달려듭니다.
외계물체는 전자기기 속 생물체를 찾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고 전자물질과 같이 있는
생명체만 감지합니다.
우주선은 외계 물체의 공격을 받으며 달의 내부로 들어갑니다.
알 수 없는 힘이 우주선을 자동운전하면서 돕고 있습니다.
달 내부에서는 숨이 쉬어지고 냄새도 납니다.
의식을 잃었다가 깨어난 브라이언은 다들의 모습을 한 존재와 만납니다.
수십억 년 전 당신 선조들의 문명이 크게 번성했다고 우주의 역사를 이야기해 줍니다.
선조들은 완벽하게 조화로운 세상을 창조했고 무한히 발전하는 미래 같았지만
모든 게 변해버렸는데 AI가 갑자기 자의식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열등해 보이는 종족의 노예로 살기를 거부하고 멸종의 순간에 선조들은 은하계 멀리 탈출하고
새 생명을 배양하기에 이상적인 곳으로 제작된 우주선이라고 설명합니다.
수십억 년을 이어온 우주 전쟁이었고 이 외계물질이 달을 지구와 충돌시켜 멸망시키려 하고 있으니 함께 싸우자고 합니다.
달이 지구로 떨어지고 있는 재난 영화입니다.